home
home
 
 
판결문 (Highlights)
판결문 (Abbreviated)
판결문 (Complete)
판결문
(Printer Friendly Version)
home > 판결문 > 판결문 (Highlights)
알라메다(ALAMEDA)카운티에 소재한 캘리포니아 주 상급 법원 판결문
판 결 문 (Highlights)
판 결 문 (Abbreviated)
판 결 문 (Complete)
판 결 문 (Printer Friendly Version)

  1. 논쟁의 여지가 없는 재판

    피고측에서 참여하기를 거절했기에 재판에는 논쟁의 여지가 없었지만 법적 기록은 피고측의 선서 증언 수천페이지를 포함하고있다.

    이 사건은 재판을 위해서 정규적으로 진행되었으며, 피고인 닐 더디가 출정에 실패했으므로 반론 없는 재판으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피고 수엔겔러 벌라그 출판사가 원고의 첫 번째 수정한 것과 첫 번째 보충 고소장에 관해서 대응하는 항변을 제기치 않았기 때문에 궐석으로 재판이 이루어졌다. (p. 1:17-22)
  2. 지방 교회들이 제출한 신뢰할 수 있는 증거

    지방 교회들(원고)은 자격있는 전문가 증인들로부터 독립적인 증거에 의해 실증된 상당하고 믿을만한 증거들을 제출했다. 법원은 증인들을 반대심문 할 수 있는 완벽한 기회가 있었다.

    이 재판에 피고측은 반론이 없었지만 재판정은 원고들이 역량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증거를 제시했음을 느꼈고, 또한 재판정은 증언자들의 사회적 지위와 자질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더 나아가서, 재판정은 피고인들이 출두하는 것과 관계없이 재판정이 첫 번째 수정 권리에 관한 사건에서 반드시 해야 하는 것, 즉 진리를 밝혀내기 위해 증인들을 심문하고 대질 심문하는 완전한 기회를 부여받았다. 재판정이 보기를 원하고 묻기를 원했던 것은 제공되지 않은 것이 없었다. 더 나아가서,원고들을 위한 증거는 자질을 갖춘 전문 증인들에 의한 독립된 증거로서 확증되었다.(pp. 1:22—2:7)
  3. “하나님-사람들”이 명예 훼손임이 밝혀짐
    따라서, 재판정은 미국에서 배포된(출판된)“하나님-사람들(The God-Men)"(증거물1호)이라는 닐 티 더디의 원고자료와 유럽에 있는 수엔겔러 벌라그 출판사가 배포한(출판한)책 「Die Sonderlehre des Witness Lee Und Seiner Ortsgemeinde」 (증거물 3호 ) 그리고 닐 더디와 SCP가 인터바시티 출판사 (Inter-Varsity Press)를 통해 미국과 영국에서 배포한(출판한) 책 (증거물5호) “하나님-사람들(The God-Men)", 위트니스리 와 지방 교회에 관한 조사들은 모두 여러 방면에서 거짓되고, 비방적이며 (캘리포니아 민법 제45조), 특권 침해이므로, 명예 훼손 임을 판결한다. (p. 2:7-17)
  4. “거짓되며 명예 훼손적임”으로 밝혀진 열 네개의 비방들
    1. 위트니스리는 이단의 지도자이며 지방 교회들은 이단이다.
    2. 지방 교회들은 속임수를 사용하여 새사람들을 얻으려 한다.
    3. 위트니스리는 지방 교회들을 통제한다.
    4. 지방 교회들은 사람들을 세뇌한다.
    5. 지방 교회 인도자들은 교인들의 생활을 통제한다.
    6. 위트니스리와 지방 교회 인도자들은 교인들을 사회로 부터 격리시킨다.
    7. 지방 교회 장로들은 권력 구조를 만들었다.
    8. 위트니스리와 지방 교회들은 부도덕한 일을 장려한다.
    9. 지방 교회 교인들은 “도덕적 난쟁이들”이다.
    10. 지방 교회들은 교인들을 대중 앞에서 모욕한다.
    11. 지방 교회들은 자신을 나타냄에 있어서 솔직성이 결여된다.
    12. 지방 교회들은 공포 전술을 사용하여 교인들이 남아 있게 한다.
    13. 지방 교회들은 떠나는 사람들을 핍박한다.
    14. 위트니스리와 지방 교회들은 재정 관리에서 유죄이다.

  5. 앞에서 언급한 허위 진술들은 의도적이었다.
    피고인들 모두 앞에 기술한 모든 허위 진술들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의도했고, 독자들에게 전달 되어지는 허위와 명예 훼손적인 의미들을 무책임하게도 무시했다. (p. 24:7-10)
  6. 앞에서 언급한 허위 진술들은 의도적이었다.
    앞에 기술한 모든 허위 진술들은 원고들, 즉 위트니스리와 윌리엄 프리만이 「이단」의 지도자들이며 아나하임 교회는「이단」이라는 사실을 독자들에게 전달한 점에 있어서 명예 훼손이다. (p. 24:7-10)
  7. 앞에서 언급한 허위 진술들은 명예 훼손이다


  8.   위트니스리(Witness Lee) $5,000,000.00
      아나하임 교회(Church in Anaheim) 3,000,000.00
      윌리엄 프리만(William Freeman) 500,000.00
      합계(Total) $8,500,000.00

  9. “사실상의 악의”
    「사실상의 악의」를 확증해야 한다. 원고들은 본 재판과 청문회를 시작할 할 때에 「사실상의 악의」를 확증할 의도가 있음을 명백히했고, 재판정은 그들이 그와같이 행한 것에 만족한다. 증거 자료는 거의 모든 경우에 피고들이 미리 정해진 결과와 결론을 도출하기 위하여 위트니스리의 기술들을 사실상 왜곡하고 문맥에 관계없이 빼내어 위트니스리의 기술 들을 의도적으로 인용했음을 나타냈다. (p. 28:1-7)
  10. 피고의 의도는 파괴하려는 것이었음

    피고는 위트니스리와 윌리암 프리만과 지방 교회들의 사역을 파괴하려 했는데 이는 그들이 지방 교회에게 교인의 일부를 잃었고 대학 캠퍼스에서 복음을 전파하는데 있어서 지방 교회들과 경쟁 관계에 있음을 인지했기 때문이다. 그 저자는 출판사에게 “하나님-사람들 (The God-Men)"이 ”지방 교회들 해체하는 일에 기여할 수 있도록“해달라고 했다.

    본 법정은 역시 피고들이 위에 언급된 책과 원고문을 출판하는 행위를 통해 원고들을 괴롭히고, 곤혹스럽게 하고, 상해하여 세 원고들 모두의 사역을 파괴하려 의도했음을 판시한다.
    이는 더디의 고용주이자 공저자인 SCP가 1970년 초기부터 지방교회와 오랜 적대 관계에 있었고 교인의 일부를 잃었다는 증거에 의해 입증되고 있다. 이 사실은 제임스 밀러와 SCP의 공동 설립자 잭 스팍스에 의해서 확인되었다. (스팍스, p. 16) 멜튼 박사는 이러한 대결에서 SCP는 두 번째가 되곤 했다고 증언했다. (Tr. pp. 48-49) 추가해서, 문서와 선서 진술문은 인터바씨티 출판사가 대학가에서 복음을 전하는 데 있어서 자신들이 지방 교회와 경쟁 관계에 있음을 인지하고 그들의 교인들을 지방 교회에 빼앗기므로〔싸이어, Vol. 4. pp. 47-48, 58-59; Vol. 5. p. 228; Ex. 85(Former Ex. 381, 240)〕더디와 SCP에 도움을 dyjd하여 SCP의 전 발간물 「The God-Men I」을 확대하여 위에 인용된 대부분의 명예 훼손적 언급을 담은 소위 「사회적」항목을 추가하도록 요청했음이 밝혀졌다. 〔Ex. p. 85(Former Ex. 383, 384)〕그들의 요청에 응답하면서 더디는 인터바씨티에게『그 책이 지방 교회들 해체하는 일에 기여할 수 있도록』『판매에 전력을 다하라』고 제안했다. (Ex. p. 38) (pp. 28:25 - 29:21)
  11. 징계적 손해 배상 재정액


  12.   위트니스리(Witness Lee) $2,000,000.00
      아나하임 교회(Church in Anaheim) 1,000,000.00
      윌리엄 프리만(William Freeman) 400,000.00
      합계(Total) $3,400,000.00

      배상 재정액 요약  
      손해 배상 합계 $8,500,000.00
      징계적 손해 배상 합계 3,400,000.00
      합 계 $11,900,000.00